|
|
811. [국내주식] 앤씨앤(092600) 상한가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2-22 22:19 )
|
|
오늘 아침부터 강하게 상한가로 올라간 보유종목이 있어서 살펴보려 합니다. 앤씨앤(092600) 코스닥 종목인데요 오전 이른 시간에 상한가에 들어갔습니다. 앤씨앤 일봉 차트 제가 처음 매수를 했었을 떄는 "넥스트칩"이라는 명칭으로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 Tag: 주식과 파생, 뉴로모픽, 앤씨앤
|
|
812. [영상] 소수몽키 - 머스크가 준 테슬라 상승 시그널, 이번에도 적중할까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2-22 22:35 )
|
|
최근 나스닥이 고점을 찍고 조금 조정을 받았었습니다. 지난 밤에는 엔비디아 실적 발표를 앞두고 나스닥 지수가 꽤 많이 하락했다가 올라왔는데요. 빅테크들 중에 올해 실적 및 이슈 기대치가 낮아진 테슬라를 연금 계좌의 ETF를 통해 저가 매수를 일부 들... Tag: 관심도서 및 영상, 소수몽키, 테슬라
|
|
813. [영상] 제이디부자연구소 - 인공지능 주식과 아닌 주식의 양극화는 더 심해질 것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2-23 22:43 )
|
|
지난 주 초에 연금계좌의 KODEX 200 상품을 전부 익절로 정리했었습니다. FOMC 회의록도 있었고, 달러도 상승하는 추세였고 등등 여러가지 이슈가 있어서 나스닥의 급락을 피하고, 코스피도 덩달아 떨어지면 재매수를 들어가려고 했었는데.. 나스닥 일봉 차트 N... Tag: 관심도서 및 영상
|
|
814. [연금계좌] 2024년 2월.. 8주차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2-25 20:04 )
|
|
지난 주 NVIDIA의 실적에 반전 급등한 나스닥그 덕분에 코스피 시장도 상승 반전하였습니다. 하지만 직전 고점을 넘긴 후 되돌림을 보여주었네요아직까지는 청산한 가격 근처쯤인데..추가 상승이 있더라도 추격 매수 하지 않고 더 기다려 볼 예정입니다. 코... Tag: 주식과 파생, 연금계좌
|
|
815. [국내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2024년 8주차 현황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2-25 20:31 )
|
|
앤씨앤(092600), 테고사이언스(191420), EDGC(245620) 큰 손실을 보고 있던 세종목이 동시에 반등한 한 주였습니다. 앤씨앤은 주중 상한가 진입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앤씨앤 일봉 차트 주요 내용들은 이전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아래와 같습니다. ... Tag: 주식과 파생, EDGC, 앤씨앤, 테고사이언스
|
|
816. [연금계좌] KODEX200 청산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2-20 21:48 )
|
|
상품 하나를 청산했습니다.그것은 KODEX200정부의 방침에 힘입어 코스피 지수가 더 오를수 있겠지만..전고점을 살짝 넘긴 상태에 나스닥이 조정 국면이기에 정리 했습니다.그래서 이제 예수금이 다시 40% 가량 되었습니다.그외 상품들은 전반적으로 약세네요 7... Tag: 주식과 파생
|
|
817. [연금계좌] 며칠 늦은 2024년 2월 6 주차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2-14 21:02 )
|
|
음력 설 연휴를 푹 쉬고 가족들과 함께 했습니다. 그리고 하루 정리를 하느라 3일이나 늦은 연금 계좌 정리 건 입니다. 유가가 70불 초반대까지 떨어져서설 연휴 전 주에 WTI 조금 샀다가 연휴 전날 소액 청산하였는데, 매수 체결 자체가 너무 적게 되어서... Tag: 주식과 파생, 연금계좌
|
|
818. [국내주식] 집중력 부재의 결과 - 테고사이언스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2-14 21:32 )
|
|
테고사이언스를 절반 손절 했... 아니... 테고사이언스가 절반 손절 당했습니다. 그 이유는 저의 손가락이 실수를.... 아아아앜 제가 사용하는 증권사는 서버주문이라는 기능을 통해 90일간 조건부 매수/매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벌써 수년 전 부터 이 기... Tag: 주식과 파생, 서버주문, 테고사이언스
|
|
819. [영상] [제이디 부자연구소, JD Rich Lab] 소장 조던 - CPI에 나스닥 날벼락 맞았지만 반전은 있다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2-14 21:36 )
|
|
주초와 같은 하락이 나오면 우리 같은 개미들은 불안합니다. 이것이 하락의 초입이 아닐지.. 아니면 좋은 눌림목의 기회일지.. 객관적인 관점에서 다음 지표 발표를 지켜보고, 주요 빅테크 기업들이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지 남아있는 일정들에 대한 내용이 좋... Tag: 관심도서 및 영상
|
|
820. [연금계좌] 2024년 2월 7주차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2-18 22:21 )
|
|
비중이 조금 늘어난 상품들 외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 코스피 지수를 어디까지 끌고 갈지 고민을 시작해야할 상황들인거 같네요.나스닥이 지난주 말미 하락했으니 환율과 함께 흐름 보면서 대응해보겠습니다.구리는 원자재 가격따라 얼마나 상승할지 보고 적당히... Tag: 주식과 파생
|
|
821. [연금계좌] 2024년 5주차 (2월 첫 주말)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2-04 13:13 )
|
|
FOMC 회의록과 미국의 금리 발표가 있었던 한주였습니다.예수금 확보의 목적도 있었고, 상품별 판단으로 두개의 상품을 정리했었습니다.구리는 원자재 선물 가격 기준으로 $4.0을 돌파하기 쉽지 않을거란 생각에장기채권은 금리나 FOMC 회의록에서 이른 금... Tag: 주식과 파생, 연금계좌
|
|
822. [연금계좌]2024년 2월 배당금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2-05 22:07 )
|
|
이번달부터는 배당금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2024년 2월에는 5만원 정도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어느정도 자금이 쌓이면 월배당금액을 지금보다는 좀 더 크게 받을 수 있게 셋팅을 해봐야겠네요 728x90 반응형 Tag: 주식과 파생
|
|
823. [영상] 슈카월드 - 한국도 한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2-05 22:39 )
|
|
지난주 FOMC의 금리 인하 보류와 금요일 미국 경제지표 호조에 따라 달러 지수와 나스닥을 제외한 주요 상품들이 하락을 했었습니다. 그. 런. 데. KOSPI 지수 추종 ETF가 수익율이 올라갔네요??? 그래서 잠깐 보니 코스피 지수가... 코스피 일봉 차... Tag: 관심도서 및 영상
|
|
824. [영상] 내일은 투자왕 - 김단테 물가는 잡히고 있지만 이건 불안합니다. 실리콘 밸리 정리해고의 이면.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1-28 21:37 )
|
|
오랫만에 영상을 퍼왔습니다. 최근 미국의 물가 지표가 잡히고 있고, 금리 인하에 대한 시기가 멀어지는 느낌이 들 정도인데요 이정도면 미국의 경기가 너무 좋은게 아닐까 하는 와중에 여러 실리콘 밸리의 기업들에서부터 인력 정리에 대한 뉴스가 최근 몇주... Tag: 관심도서 및 영상, 김잔테
|
|
825. [영상] 55%, 결국 패닉셀 나온 테슬라 절호의 기회일까
( 거미가 되고 싶은 개미 | 24-01-29 22:02 )
|
|
어제 포스팅에서 테슬라 관련 ETF를 연금계좌에 추가했었는데요 오늘 한국 시장에서 그냥 그 시점 호가 아래로 나눠서 살짝 추가 매수를 걸어뒀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합 100만원을 넘어간 상태인데, 오늘 밤부터 어떠헥 움직일지 궁금하네요 마침 자주 보... Tag: 관심도서 및 영상, 소수몽키, 테슬라
|
|